재학생 인터뷰

5월호 재학생 인터뷰 - 13기 홍새롬

강현주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저는 13기 장학생 홍새롬입니다. 올해 2월에 연세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해 현재는 연세대학교 의과학과에서 석박통합과정으로 공부 중입니다. 2. 무엇을 공부하고 있나요? 저는 지금 법의학과에서 공부 중인데요, 정확하게 말하면 법유전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장학생 면접 심사 때에도 ‘법과학’을 전공하고 싶다고 했었는데, 학부 때 배운 유전학을 바탕으로 하는 학문입니다 :) 사실 저도 입학한지 얼마 안 돼서 관심 있는 주제보다는 교수님이 진행하시는 연구를 함께 하고 있어요. 타액에서 얻은 DNA를 이용해 제공자의 나이를 추정하는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미드 CSI 생각하시면 됩니다(^^) 3. 학부 시절로 돌아간다면 가장 다시 해 보고 싶은 일은? 동아리 활동을 제대로 못해봐서 동아리 활동을 꼭 해보고 싶고, 여행도 많이 가보고 싶어요. 학업에 전념하는 것도 물론 좋지만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즐기면서 마음의 여유를 찾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4.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이나 계획이 있다면? 단기적으로는 올 여름에 휴가 내서 여행을 가는 거예요. 장기적으로는 학위 무사히 잘 받아서 취업하고 싶어요. 5. 대학원 진학을 고민하는 민초 후배들에게 줄만한 팁이 있다면? 꼭 하고 싶은 것을 찾아서 오면 좋겠어요. 그리고 관심 분야에 대해 논문을 검색해보시면 어떤 교수님이 내가 가장 하고 싶은 연구를 하시는지 금방 찾을 수 있어요. 또 저처럼 학부 때 인턴을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인 것 같아요. 학비, 장학금 등 이외에도 전체적인 실험실 분위기도 알 수 있고요. 6. 나에게 민초 장학재단이 갖는 의미는? 학비에 대한 걱정 없이 하고 싶은 공부를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어준, 감사한 곳이에요. 또, 다양한 전공을 공부하는 좋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 것도 큰 행운입니다 :) 학교에서는 제 전공 분야 외에 다른 학문을 공부하는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장학생 연수에서 친구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점도 좋아요.

Fri May 27 2016 00:44:00 GMT+0000 (Coordinated Universal Time)

(06143)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22, 9층  TEL. 02-508-2168 FAX. 02-3452-2439 

COPYRIGHT 2019 ALTWELL MINCHO SCHOLARSHIP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